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영양제 복용시간과 방법. 제발 이것만은 피하세요!

나 피곤하니까 건들지마

 

코로나는 둘째치고 그것과 상관없이 너무 피곤하고 힘든 분들. 더 이상은 안 되겠다 싶어서 체력 좀 끌어보려고 선택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건강보조제의 복용이죠. 

 

운동도 하고 싶지만 운동할 힘 조차 없으니 그게 최초 문제;; 일단 필요한 비타민, 좋다는 피로회복제, 추천받은 것들, 죽죽 사게 되지요. 나도 효과가 있을까 하고.

 

근데, 쟤는 효과 좀 봤다는데 나는 왜 별로지? 

 

리뷰에선 다들 좋다 했는데 나는 왜 달라진 게 없지?

 

이런 생각이 든다면, 내가 정말 제대로 된 방법으로 복용했는지, 영양제 복용시간까지 체크해봐야 합니다. 전혀 상관없을 거라고 생각했던 의외의 부분에서 나의 불찰이 있었구나 깨닫게 되실 겁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같은 값으로 샀으나 나는 그냥 비싼 똥을 싸버린 거구나... 깨달아지면 돈이 너무나 아까워집니다. 에이~ 설마 하지만, 일단 확인하고 실행해보세요! 

 

 

 

지금부터 아래 복용 방법대로 내가 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같은 값으로 비타민을 사도 남보다 효과를 더 누릴 수 있는 방법. 예상도 못했던 영양제 복용시간과 방법! 지금 시작합니다~!

 

 

 

유혹적인 커피 내리는 모습... 약 먹을 땐 잊어요. 흑흑

 

1. 커피 마시는 시간과 겹치지 않는다.

 

-잉? 웬 커피?? 싶으시죠. 카페인은 체내에서 영양소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답니다. 현대인들은 식후에 커피 땡 무조건이죠. 보통 약도 식후에 복용하기 때문에 커피와 겹치는 경우가 많답니다. 영양젤 복용해야 하는 식사 때에는 조금 힘들더라도 식사 후에 커피를 피해 주세요. 커피 마시고 비타민 먹으면 뭐다? 그냥 비싼 똥을 만드는 거다~~~~~~

 

식후 바로 커피 마시고 30분 이따가 약 먹으면 괜찮겠지~~ 하시나요? 위 속에 커피가 깔려 있는 상태에서 약이 들어간다고 생각해보세요. 큰 차이 없습니다. 영양제뿐 아니라 처방받은 약을 드실 때도 주의해주세요^^

 

 

 

한 끼에 너무 약 몰아드시는 분들 계시죠?

 

2. 몰아서 먹지 않는다. 

 

-챙겨 먹는 것이 너무나 귀찮다. 계속 귀찮다. 하는 분들 계시지요? 아 모르겠고 저녁에 먹고 하루 용량 몰아 먹겠다 하시는 분들 잘 들어주세요~ 밥도 한 번에 과식하면 몸에 무리가 가듯, 약도 한 번에 몰아주면 안 좋아요. 

이렇게 챙겨 먹는 '목적'을 생각해보세요.

 

"건강해질라고."

 

맞죠? 그런데 약을 1끼에 몰아 먹으면 몸에 다 흡수가 안되고 또 비싼 변을 보게 됩니다. 그러니, 하루 식사를 3번 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하루치의 복용량을 1/3로 나누어서 복용해주세요. 돈 들였는데 세포로 쑥쑥 들어가서 효과 좀 봐야지요. 네?

 

 

 

돈까스는 언제나 맛있는 것

 

3. 음식에 맞는 종류를 먹는다.

 

- 이건 또 무슨 소린가.ㅎㅎㅎ 

영양제에는 수용성과 지용성이 있습니다. 수용성은 물에 녹는 거죠? 비타민B, 비타민C가 대표적인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지용성에는 뭐가 있을까요? 비타민D, 오메가3가 대표적인 지용성 타입입니다. 내가 먹는 식사가 기름지면 지용성 종류를 먹어줄 때 좀 더 흡수율이 좋겠지요?

 

저는 오전에는 샐러드나 일반 백반 식사로 가볍게 먹습니다. 이럴 때는 지용성 비타민 보다는 비타민B, 비타민C가 들어간 종합 비타민을 먹습니다. 저녁에는 외식도 잦고 기름진 음식이 당겨서 저녁 식사 후에는 오메가 3나 비타민D를 먹어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유산균은 어떻게 해요? 생각이 드실텐데 유산균은 식사에 상관없이 드세요.ㅎㅎㅎ 그냥 장까지 빠르게 가면 됩니다.

 

 

 

밥 먹고 바로 드세요..

 

4. 감기약처럼 식후 30분 지키지 말고 바로 먹는다.

 

- 곰곰히 생각해보면 치료제와는 다르게 영양제는 음식에 들어 있는 성분들을 좀 더 챙겨 먹는 개념입니다. 그래서 식사처럼 먹어주고 캡슐이나 정으로 되어 있는 형태를 음식물 사이에서 효과적으로 녹여서 흡수시킬 수 있도록 식후 바로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별한 복용 지시가 없다면 식후 바로 드세요~

 

 

 

나이들수록 아침에 잠 깨는 게 너무 오래 걸린다 따쉬ㅠ

 

5. 각성될 수 있는 성분은 오전에 먹는다.

 

-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보조제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C나 비타민B, 식이유황이 있지요. 피곤을 위해 먹었는데 불명증이 왔다? 그렇다면 너무 늦은 시간에 에너지를 높여주는 것들을 드시고 계셨던 건 아닌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침에 잠도 잘 깨고 컨디션도 올리기 위해 ㅎㅎ 공복에 msm을 먹고 아침 식후에 비타민 b, c를 먹는 습관을 들였더니 아침 컨디션이 좋더라구요. 저녁 먹고 얘네들 챙겨 먹으면 정말 카페인마냥 잠이 안 와요. 몸으로 체득한 부분이라 적극 만류, 적극 권유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비타민 씨는 점심이나 오후까지만 드세요!

 

 

 

하나씩 하나씩 제발 천천히

 

6. 새로운 것은 하나씩만 늘린다.

 

- 이것도 좋다, 저것도 좋다 얘기를 듣다 보면 귀가 얇지 않아도 금세 필수 영양보조제라 불리는 것들만 3-5종을 먹게 됩니다. 물론 효과는 있겠지요. 근데 그중에 별 효과가 없는 것들이 섞여 있다면 당신은 앞으로 비용적, 시간적 낭비를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나에게 정말 맞는 성분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영양제를 하나씩 늘려 가시고 늘린 시점에서 1-2주 복용해 보고 효과를 지켜보면서 추가해 나가기를 권합니다. 괜한 헛돈을 쓰지 말기로 해요~

 

 

 

 

★ 요점 정리

1. 식후 커피 마신 후에 먹는 영양제는 비싼 똥을 만들 뿐이다.

2. 식후 바로 먹고 커피는 2-3시간 후에 마시자.

3. 최대한 나누어서 복용하는 게 흡수율이 좋다. 돈 쓴 대로 효과 보려면 신경 쓰자.

4. 불면증 안 걸리려면 피로개선 성분은 오전이나 낮에 먹자.

5. 지용성 타입(비타민d, 오메가 3)은 기름진 음식 먹은 후에 먹자.

6. 아무리 좋아도 2주 간격으로 1개씩만 늘려간다. 헛돈 쓰지 말자.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고 체력을 회복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