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엄지의 제왕 항중력근 뼈물 만드는 방법

2021년 2월 2일 화요일 MBN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엄지의 제왕>에서는 수술없이 요통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더불어, 허리 근육과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뼈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되었습니다. 궁금하시죠?

 

 

대한민국 국민이 괴로워하는 질병 1위인 척추 통증 질환!! 수술하지 않으려면 무엇을 강화해야 하는지, 어떤 운동을 하면 되는지, 또 무엇을 먹으면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 항중력근 강하면, 수술 안해도

방송에서는 한국 사람이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요통 치료에 대해 알아보는데요. 병원가기도 귀찮고 허리 아픈데 오가는 것도 힘들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요통 개선 방법을 알려 줍니다.

 

 

 

항중력근이란?

한마디로 중력에 저항하는 근육을 뜻합니다. 중력은 밑으로 잡아당기는 힘이잖아요? 아플 때면 땅으로 몸이 꺼지는 것 같고 몸이 무겁고 그런데, 이 밑으로 내려가는 중력의 힘을 이기고 버티게 하는 근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중력근을 키우면 요통을 수술없이 극복할 수 있다네요!~

 

 

허리 항중력근!!

 

 

 

항중력근 강화 운동

엄지의 제왕에서는 항중력근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을 선보였는데요. 70대 할아버지가 20키로 쌀포대를 메고 바퀴를 미는 운동을 보여준답니다. 이 바퀴 밀당 운동 때문에 수술 하지 않고 요통을 치료했다는 할아버지!! 그 동작 한번 보시지요~

 

대단하십니다!!

 

 

 

좀 더 쉬운 허리 운동

할아버지만큼 처음부터 운동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지요? 초보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른 운동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엄지의 제왕에서도 패널들이 나와서 시험을 보였는데요. 여러분은 하기 쉬우셨나요?

 

 

이대로 1분

팔굽혀 펴기 자세로 버티는 거예요. 아래 사진과 같이 하되 아령이 없이 손은 바닥에 대어도 좋구요. 대신 가장 중요한 건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자가 되어야 한다는 거예요!!!! 버티기만 해도 땀이 난답니다. 근력도 늘어나구요!!

 

 

 

다리 뒤로 차기

엄지의 제왕에서 요통 개선을 위해 척추 건강을 위해 추천한 운동으로 이 동작도 나왔죠? 발로 차주기에요!! 무리하게 허리에 자극이 가도록 차지 말고 자신의 몸 상태를 보아가며 운동에 임해주세요!

 

 

 

근육을 강화하는 뼈물의 정체!!

척추를 건강하게 해주고 요통에서 벗어나려면 척추를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죠? 엄지의 제왕에서는 촉촉한 척추를 만들기 위해 이 뼈물을 추천했습니다. 과연 뼈물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그리고 어떻게 만들면 되는 걸까요?

 

 

 

뼈물을 드시래요!

 

 

 

골밀도 높이는데 필요한 비타민D

척추 뼈가 튼튼하고 근육이 튼튼하려면 비타민D를 채워주면 좋다고 합니다. 주로 낮에 햇빛에 15분 이상 노출 되어야 하는데 겨울엔 햇빛도 약하고 요샌 선크림도 자주 바르잖아요? 그래서 따로 식품으로 챙겨서 드셔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비타민D엔 말린 버섯

모든 버섯에는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고, 버섯을 말리면 이 비타민D 농도가 더욱 높아진다고 합니다! 

 

버섯엔 비타민D 가득!

 

 

 

뼈물 건표고버섯물 만드는 법

1. 마른 표고버섯 60g을 준비한다.

2. 2리터 물에 넣어 끓인다.

3.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인다.

4. 2시간 동안 물을 채워가면서 끓인다.

 

*주의할 점: 버섯 농도가 너무 진하면 몸이 독성으로 인지하니, 연하게 만들어 드세요.

 

건강하세요

 

 

건강을 위해서 한 가지 음식만 먹는 것은 좋지 않겠죠? 뼈물인 건표고버섯물이 척추와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겠지만 다양한 버섯을 일반적인 식사에 반찬으로 충분히 즐기는 편이 저는 더 좋은 거 같아요. 뭐든 과하면 좋지 않잖아요^^ 과유불급!

 

운동도 먹는 것도 꾸준히 임해서 건강한 척추와 근육으로 오래오래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