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5초컷 딸꾹질 멈추는 법 (feat. 신생아 버전)

제가 딱 알랴드리겠어요

 

 

한 번 시작한 딸꾹질은 멈출 생각을 안 한다. 멈춘 것 같지만 멈추지 않았다. 멈췄다고 생각할 때 다시 시작되는 것이 딸꾹질 아니겠는가. 그래서 오늘은 지겹시리 안 멈추는 딸꾹질은 단박에 뭐 5초컷으로다가 멈출 방법 공유하겠다.

 

결론부터 말하겠다.

 

 

 

 

물 1컵만 있으면 ok~

준비 끝!

 

 

 

자, 이제 지금부터 말하는 순서대로만 해보자. 내가 시도했던 중에 가장 딸꾹질 멈추는법으로 1등이다. 

 

 

 

어른 딸꾹질 멈추는법 레고

*거울 보면서 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1. 몸뚱이를 준비한다.

2. 손에 물 컵을 든다.

3. 컵을 든 채로 90도 인사를 한다.

4. 허리가 90도 꺾인 채로 고개만 든다.

5. 그대로 물을 쭉 마신다.

6. 다시 인난다.

7. 끝.

 

 

고개를 숙이고 먹지 마라말입니다.

 

 

어때요? 딸꾹질 멈췄세요????? 

안 멈췄으면 그대의 자세가 올바른지 췤췤췤 하십시여

아래처럼 허리를 90도로 굽히고 고개를 드셨는지 꼭 확인하세요.

 

 

 

 

요로코롬 고개를 들고 마시라 말입니다. 오케이?

 

 

손으로 물컵을 들고 마시지 않는데도 저렇게 박력있게 고개를 들고 눈으로 들어오는 물 따위 대수롭지 않다는 저 녀석의 저 마인드를 셋하라 말입니다. 마시세요. 쭉쭉.

 

물을 90도로 마시고 나면 딸꾹질 멈추는법을 더 이상 검색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그대는 알게되지요.

 

 

 

 

feat.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법

아기의 경우 90도 인사하면 머리가 발꼬락을 바라본 정도로 머리가 무거워서 안됩니다. 아기의 경우에는 방법이 달라요.

또, 결론부터 갑니다.

 

 

 

 

 

물? no. 먹던 분유, ok!

신생아가 딸꾹질을 하면 보리차를 먹이라거나 물을 마시게 하라는 데 굳이 그럴 필요 없어요. 아기는 아직 굳이 억지로 물을 마실 때도 아니고요. 이 때는 먹던 모유나 분유한 두 모금만 먹어도 금새 딸꾹질이 멈춰요. 우리처럼 한 컵 필요 없음요.

 

단, 분유를 막 먹고 분수토를 한 직후에 딸꾹질이 난다면 분유를 더 먹이지 마시고 아래의 다른 방법을 먼저 취해주세요.

 

 

 

 

 

기저귀 갈아주기

느닷없이 기저귀를 갈아주는 이유는, 아기의 체온이 낮아져서 딸꾹질을 할 경우에 해당합니다. 초보 엄마들은 아기에게 모자를 씌워주거나 이불을 덮어주는 걸 먼저 하지만, 베테랑 엄마들은 젖은 기저귀부터 갈아줍니다. 

 

기저귀가 젖은 상태에서 이불 덮어주고 모자 씌워줘봤자 느리게 체온이 오르기 때문입니다. 기저귀가 젖었다면 기저귀 먼저 갈고 모자와 이불은 마무으리~~

 

굿 잡입니다 어머니

 

 

 

따뜻하게 안아주기

체온도 높여줄 수 있는 빠른 방법이고, 아이가 안정감을 찾아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법으로 강추하는 방법입니다. 

 

안아주세요

 

자, 오늘은 어른과 신생아의 딸꾹질 멈추는법에 대해서 나눠 보았다. 이제 더이상 딸꾹질이 안멈춰요 라는 말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딸꾹질 원인에는 급격한 체온 변화 등의 이유가 있겠지만, 물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공통점이 있다. 방법이 어른과 아이가 좀 다를 뿐이다. 

 

아이가 딸꾹질이 멈추지 않으면 부모는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뭣 모르고 다른 엄마들이 모자 씌운다고 모자만 계속 씌우고 왜 안 멈추나 걱정하지 말고,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빠른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

 

부모도 안심하고 아이도 덜 힘든 방향으로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그럼 오늘은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