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눈밑다크서클 없애는법 3가지

피곤하냐는 질문 좀 그만해. 난 이미 알고 있으니. 더 이상 어디 아프냐는 말 좀 하지마. 컨실러로 가린 게 이 정돈데 어떻게 하란 말이야. 우웩!!!!!!!!!!

 

여자 남자 할 것 없이 눈밑 다크서클로 고민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다크 있는 사람만 알고 고민의 수렁에 빠지는 현실. 병원 가서 시술하는 건 좀 겁이 나고, 웬만하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케어로 시술없이 눈밑 다크서클 없애는법 좀 알고 싶다고.

 

 

 

어디 아프냐는 말 듣기 싫어

 

 

다크서클 없애는법 보다 먼저 체크해야 할 게 몇 가지 있다. 나아지는 방법을 안다고 해도 그게 나에게 맞는 방법인지 알고 해야지, 다들 효과 좋다고 하지만 정작 내게 맞는 개선 방법이 아니면 무슨 소용인가. 체크해보자.

 

 

 

 

 

1단계 : 원인 알기

왜 다크서클이 생겼는지를 알면 그것에 반대되는 행동을 통해 개선을 시킬 수 있다. 시술이고 뭐고를 떠나서 먼저 개선할 수 있는 쉬운 생활 습관 개선부터 하기 위해 원인을 알아보자.

 

왜 생길까 다크서클은

 

 

 

멜라닌 색소 침착

마스카라 등의 화장품으로 인해 피부에 침착이 일어나는 경우를 말한다. 화장을 해서 침착이 되는 것도 있지만 화장 한 것을 지우는 과정을 통해서도 색소가 침착될 수 있다. 

 

 

피로

요즘은 어려도 피곤하다.  핸드폰도 많이 보게 되고 공부도 하려면 컴퓨터도 해야 하니까. 눈의 피로가 눈밑 다크서클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점을 기억한다면 눈을 좀 쉬게 해주는 시간도 따로 가지게 될 것이다. 눈을 많이 쓰면 그 만큼 열도 많이 나게 된다. 피부는 열을 받은만큼 노화되기 쉽다.

 

 

눈밑 저류 현상

이 경우는 눈 밑에 혈류가 잘 흐르지 않아서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해결하기 위해선 당연히 혈행을 개선할 수 있는 따뜻한 마사지가 필요하겠지요?

 

 

없애자 다크서클

 

 

 

 

⊙ 2단계 : 나는 무슨 타입?

다크서클 없애는법을 나누기 전에 먼저 알아야 할 게 있다.. 남자든 여자든 모양이 대충 다 똑같다 싶지만, 다크서클 없애는법은 개인 타입마다 다르기 때문에 원인에 따라 개선방법을 선택해야한다. 나는 어떤 타입인가 살펴보자. 종류부터 알아봤다. 

 

 

나는 어떤거지?

 

 

 

  • 혈관성 다크서클

눈 밑에 피부가 얇아서 피부 아래 혈관이 비치는 경우.

 

  • 색소성 다크서클

색소 침착처럼 피부색이 어두워진 경우.

 

  • 눈물고랑 함몰형 다크서클

멀리서 보면 마치 눈밑이 할머니처럼 파여 보이는 검은 계열의 다크서클. 이건 병원가서 시술하는 게 빠르다.

 

 

예쁜 눈 될거야

 

 

 

 

 

 

3단계 : 맞춤 방법 선택

 

 

1. 혈관성 다크: 마사지& 콜드타올

눈 주변을 부드럽게 손 마사지 해 주고, 차가운 수건을 덮어 주어서 눈의 열감을 내려주는 방법이다. 늘어진 눈밑의 혈관을 수축시켜 주어서 회복시켜 주는 방법이다. 

 

이는 위 타입에서 혈관성인 경우에 해당하는 다크서클 없애는법이다. 아무래도 혈관과 얇은 피부의 영향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혈행과 혈관을 케어해주면 밝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내가 눈에 꾹꾹이 좀 해드려?

 

 

 

2. 색소성 다크: 클렌징 살살& 꿀보습

피부가 더 이상 침착되지 않도록 화장도 횟수를 줄여주고, 화장한 날은 지울 때 매우 살살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웬 보습이냐 싶겠지만, 건조한 눈밑은 각질로 인해 빛 반사에 따라 의외로 눈밑이 어두워 보이는 데 영향을 미친다. 그러니 보습을 통해서 눈 밑을 촉촉하게 해주면 색소성 다크서클에는 톡톡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굳이 엄마가 쓰는 비싼 아이크림이나 주름 개선용 크림까지도 필요없다. 세타필처럼 그냥 크림 촉촉한 거 자주, 잘 발라주면 된다. 

 

보습 중요해

 

 

 

3. 눈물고랑 함몰형 다크: 시술 상담

함몰 되어 있는 부분에 피부과에서 지방이나 필러를 넣어 채워주면 어두워 보였던 눈밑이 채워지면서 밝아 보이게 된다. 그러나 내가 이 시술에 해당하는 대상인지 상담이 먼저 필요하겠다.

 

나도 병원 가서 상담만 해도 귀찮고 좀 부끄럽기도 한데, 눈물고랑이 난 것처럼 함몰형의 다크서클은 병원에 가서 상담해 보는 것이 좋겠다. 이러저러하게 집에서 홈케어 해봐도 아마 큰 효과가 없을 거기 때문에 빨리 개선하고 싶다면 병원가서 상담을 해보는 것이 가장 빠른 다크서클 없애는법이 되겠다.

 

귀찮지만 빠른 방법

 

 

 

 

누구나 다크서클 없애는법을 쉽게 찾을 수 있겠지만, 꾸준하게 시도해서 굳이 병원까지 가지 않고 습관으로 고치는 경우는 드물다. 그 만큼 평소 습관 개선이 중요하고 시술을 하더라도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으면 다시 나빠질 영향이 있으니 작은 생활습관부터 바꾸어보자. 모두모두 화이팅!